반응형

안녕하세요 유똥입니다.

오늘은 카페24 호스팅에서 Supermicro IPMI 접속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IPMI란?

IPMI (Intelligent Platform Management Interface)는 하드웨어를 원격으로 관리하는 데 사용되는 인터페이스를 정의하는 일련의 사양입니다. 간단히 말해 IPMI의 도움을 받아 하드웨어 액세스, 모니터링, 부팅, 로그 종료 또는 유지 관리와 같은 서버에서 다양한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IPMI 전용포트 NAT를 활용하여 서버의 콘솔화면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호스팅 업체에서 공인 망이 차단될 경우 직접 하드웨어를 원격에서 컨트롤 할 수 있는 화면을 제공을 해줍니다.대표적으로 카페24에서 제공됩니다.

 

 JAVA 설치

IPMI로 서버의 접근하기 위해서는 자바 설치가 필요합니다.

 

Jave JRE 다운로드
http://www.oracle.com/technetwork/java/javase/downloads/index.html

 

C:\Users\win10_original>java -version
java version "1.8.0_321"
Java(TM) SE Runtime Environment (build 1.8.0_321-b07)
Java HotSpot(TM) 64-Bit Server VM (build 25.321-b07, mixed mode)

 

 접근방법

카페24 ID로 로그인 후 나의서비스관리로 접속 하시면 됩니다.

IPMI/iLO 서비스 관리 - 접속IP 할당을 누르시면 아래의 해당 페이지로 들어가게 됩니다.

고급을 누르고 안전하지 않음으로 이동을 누르면 접속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호스팅 업체에서 제공되는 Username과 Password로 접근을 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Supermicro IPMI 접속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카카오뷰 채널추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IT > HardW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LL 서버 RAID 설정  (0) 2023.03.2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