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백신을 맞더라도 재감염 되는 경우가 있고 정부에서도 재감염이 되면 다시한번 백신 접종을 권고하고 있으며,
백신을 맞고 사망하는 등 여러가지 이슈로 인하여, 백신을 재 접종하거나, 백신 접종을 두려워하는 사회 분위기입니다.
그래서 백신을 맞았을 때  되도록이면 맞지 않아야 하는 3가지 유형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영국 매체 미러에 따르면 영국 백신접종 및 면역공동위원회(JCVI)는 다른 백신과 마찬가지로 코로나19 백신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① 16세 미만 어린이
백신이 어린이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아직 판단 근거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백신은 성인과 노인만을 대상으로 실험했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백신으로 어떤 부작용을 얻게 될지에 대한 자료가 부족하다고 밝혔습니다.

② 임산부
임신한 여성이나 임신을 계획 중인 여성도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해서는 안 된다고 하는데요

JCVI는 "동물실험이나 임상시험에서 임신 중인 경우를 대상으로 백신의 안전성을 연구한 적이 없기 때문에 임산부에 대한 자료가 아직 없다"며 임산부는 백신 접종을 피하라고 권고했습니다.

특히 백신 접종 후 3개월 이내에 임신을 할 계획이 있는 사람은 우려가 더 크다는 입장을 밝혔으며, 임산부들은 안전성이 완전히 확보된 이후에야 백신 접종을 권고했습니다.

③ 알러지가 있는 사람들
영국 국민보건서비스(NHS)는 직원 2명이 화이자 백신을 맞은 뒤 초과민반응 증상이 나타났고 현재 회복 중이라고 밝혔다고 하는데요

NHS는 원인 조사를 하는 동안 과거 약품이나 음식, 백신 등에 알러지 반응을 보였던 이들은 코로나19 백신을 맞지 말아야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스티븐 포이스 NHS 의료 책임자는 성명을 통해 “알러지 반응은 새로운 백신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부작용으로 알러지 반응을 보인 사람에 대해 백신 접종 중단을 권고하였습니다.

※ 특히 급성 중증 알레르기 반응을 경험했던 질환자 인 경우 백신을 맞으면 안된다고 더욱 강조하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