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M 이란?

IT/Linux / / 2021. 1. 23. 14:47
반응형

 APM ( Application Performance Management) 란?

Application의 성능을 관리하는 서비스입니다. 
웹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안정적이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APM의 각 구성요소들의 대해서 알아봅시다

 

 Apache ( Apache HTTP Server )

웹 서버 프로그램입니다.

웹 서버란 웹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서버인데, 예를 들어 사용자가 사이트에 접속하면 웹 서버에게 HTML 파일을 요청합니다. 요청을 받은 웹 서버는 클라이언트 컴퓨터에 HTML 파일을 제공하면서 사용자는 화면으로 웹페이지를 볼 수 있게 됩니다.

 

 PHP

웹 프로그래밍 언어로, 사용자가 웹 페이즈를 구성하는 언어입니다. HTML의 경우 웹브라우저에게 소스를 해석해 보여주지만, PHP는 서버에서 해석하여 HTML 코드로 만들어 브라우저에게 전달합니다.

 MySQL

SQL 데이터베이스 서버입니다. MySQL 없이 PHP 만으로도 간단한 웹페이지를 만드는 것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웹페이지에 사진, 동영상 , 게시판 등 훨씬 많은 데이터들을 저장하고보여주고 할 때 데이터베이스와의 연동이 필요하기 때문에 MySQL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APM 구동 원리

컴퓨터 사용자 ( Clinet)가 인터넷 창에서 URL을 입력하여 원하는 정보를 서버에 요청하고, 서버의 Apache 프로그램 승인합니다. 이때 포트는 80번 포트로 웹서버로 요청하고 웹서버는 사용자에게 홈페이지 정보 ( HTML, CSS 등)를 날려줍니다. 사용자가 로그인 요청이나 다른 정보에 대한 요청을 하면 해당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웹서버는 PHP에게 스크립트 실행하기를 요청하고 PHP는 미리 작성된 프로그램을 통해 MySQL에 쿼리를 질의합니다 MySQL은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데이터를 가져와 PHP에 돌려주고 PHP는 데이터베이스에서 가져온 데이터와 PHP 코드를 모두 HTML 형태로 변경하고, 해당 HTML 파일을 Apache(웹 서버)에게 전송합니다. Apache는 완성된 HTML 파일을 클라이언트 측의 컴퓨터 웹 브라우저에 전달합니다.

 

 

참고 자료
to-paz.tistory.com/8

 

[웹] APM이란

APM Apache + PHP + MySQL 의 줄임말이다. APM 소프트웨어가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이 3가지가 연동되어 운영되도록 만든 환경을 APM이라고 한다. Apache와 MySQL이 PHP와 호환성이 좋기 때문에 주로 세 프로

to-paz.tistory.com

wodonggun.github.io/wodonggun.github.io/html/What-is-APM.html

 

NoonGam's IT 블로그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IT 관련 배우고자 하는 블로그입니다.

wodonggun.github.io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